티스토리 뷰


국민연금완납증명서 발급방법 안내에 대한 포스팅을 지금 작성하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니 누구든지 따라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국민연금제도는 사회보험(무료로 주는 것이 아니라 세금을 납부했을 때 주어지는 보험)의 한 방법으로서 국민들이 일상생활을 하는 중에 노령에 달했거나 여러가지 문제로 소득이 상실되거나 중단되었을 때를 대비한 장기소득보장책의 수단입니다. 즉 젊었을 때 자신의 수입에서 몇프로를 국민연금으로 냄으로서 늙었을 때 연금으로 돌려받는 것이죠. 오늘 알아볼 국민연금완납증명서는 그 국민연금을 완납했다는 증명서류라고 볼 수 있습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일단 국민연금공단을 검색창에 치시면 바로 이렇게 나옵니다. 공식사이트인데요. 국민연금 계산 및 요율, 가입증명서, 납부증명서등 여러가지 서류를 발급할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연말정산이 다가오는 것만큼 이 사이트를 잘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를 첨부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연금공단 사이트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카테고리로 꽉 차있는 것을 알 수 있을텐데요. 일단 왼쪽 아래의 개인 민원(조회/증명)로그인이라는 카테고리를 찾으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쭉 보니까 여러가지 정보를 잘 나열해두었네요. 추후에 더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개인 민원으로 들어가셨으면 위의 메뉴가 신고/신청으로 되어있을텐데 조회/증명으로 들어가신 후에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조회/증명을 들어갑니다. 바로 여기서 국민연금완납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바로 해보도록 할게요.



들어가시면 바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필수로 인증을 해야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공인인증서는 일상 생활에서 자신을 인증하는 방법중에 가장 보편화된 방법인데요. 그렇기에 USB나 컴퓨터에 꼭 가지고 계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자신의 인증서로 바로 로그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을 제대로 하셨으면 동의를 하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 대한 안내를 다루고 있으며 아래에는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안내를 다루고 있으니 읽어보시고 동의하시면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한번쯤 읽어보셔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동의를 하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오시면 바로 국민연금완납증명서를 발급받는 마지막 단계에 도착하신 건데요. 제가 모자이크 처리를 했지만 자신이 공제금액을 얼마나 납부했는지 년도 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개인사업장 사용자인지 지역가입자인지 사업장가입자인지도 체크가 되어있어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하신대로 화면을 출력하셔도 좋고 프린터로 발급받으셔도 무방합니다. 또한 팩스로도 발급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