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안내에 대한 포스팅을 지금 시작하려고 합니다. 국세는 나라에서 조세를 징수하기 위한 것입니다. 나라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비용을 국민에게서 받는 것인데요. 국세는 세법 절차에 따라서 세액이 결정되며 납부하지 않으면 국세체납으로 가산금이 부여될수도 있고 법 위반이기에 소송이나 심판을 청구도 가능합니다. 


즉 국세체납금액이나 가산금을 완납하였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서 발급받는 것이 바로 오늘 알아 볼 국세완납증명서라고 보면 됩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으로도 받을 수 있으니 참 편리해졌죠?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아볼게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일단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창에 입력하시길 바랍니다. 3가지 사이트가 검색이 되실텐데 그 중에서 첫 번째 사이트를 들어가시면 됩니다. 여러가지 민원 증명과 연말정산 등 자료를 제시하고 있네요. 해당 링크를 달아드립니다. 참고하세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들어가셨으면 이렇게 나오실텐데요. 큰 메뉴중에서 민원증명이라는 곳으로 가야합니다. 다른 메뉴를 한번 훑어보면 연말정산 미리보기, 양도소득세 종합안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등 여러가지 정보를 열람하고 발급받을 수 있네요.



들어가셔서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메뉴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왼쪽에 민원증명 이용시간이 안내되어 있는데요. 사업자 증명과 휴폐업사실증명은 연중무휴로 진행되지만 기타증명과 사실증명은 시간이 제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그리고 이용절차로는 홈택스 로그인 - 민원증명신청진행 - 민원증명처리결과 - 발급완료 후 프린터 출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과의 열람할 수 있는 자료가 다르니 염두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공인인증서로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진행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해당 자료 열람을 누르시면 이렇게 나옵니다. 저는 공인인증서를 인증함으로서 다음 단계로 넘어갔는데요. 웬만하면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비회원으로는 해당 자료를 열람하지 못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로그인을 완료하셨으면 기본인적사항을 적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것만 완료하시면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은 끝이 나는 것입니다. 공인인증서로 절차를 완료하셨으면 주민등록번호와 성명과 이메일까지는 저장된 자료로 쓰지 않아도 알아서 나옵니다. 


다른 공백만 써주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발급유형에서 영문증명과 한글증명도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사용목적과 제출처도 잘 보시고 해주세요. 그럼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