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처 장소 안내에 대한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인감증명서는 도장이 증명청에 등록이 되어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서입니다. 인감증명서의 유효기간발행일로부터 3개월 이내이며, 부동산매도용의 경우 발행일로부터 1개월 이내여야 합니다. 그럼 바로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처에 장소를 알려드리고 합니다. 시작할게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일단 대법원 인터넷등기소를 검색창에 써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홈페이지는 등기열람/발급민원센터등기신청 등 여러가지 자료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주소를 잘 알아두었다가 자주 이용하시면 편리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래 링크를 달아두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이런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상단의 여러가지 메뉴 중에서 서비스 소개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정보가 많이 들어있다는 것을 한 눈에 알기 좋게 만들어져 있으니 다른 용무가 있으시면 그것도 해결하셔도 무방합니다.



들어가시면 등기소에 대해서 소개를 하고 있는데요. 좌측 아래에 있는 전국 등기소 안내를 들어가셔야 합니다. 왼쪽 맨 아래에 위치하고 있으니 찾으셨으면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등기소는 여러가지 등기들의 사무를 관장하는 곳입니다. 법원 중에서 지방 법원과 동 지원이 관장한다고 하네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들어가셔서 등기소찾기를 누르셔서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처의 위치를 바로 알아보실 수 있는데요. 부동산 소재지로 찾으셔도 무방하고 등기소 이름으로 찾으셔도 상관 없습니다. 그런 것을 잘 모르신다면 아래에서 지도를 선택하고 해당 구를 누르면 다음 단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누르시면 이렇게 세세하게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처의 위치, 즉 등기소의 위치가 나오는데요. 세세하게 나오고 찾아가는 길까지 아래 설명에 잘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담당업무도 나와있기에 보시고 잘 선택하셔서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직접 등기소에 가지 않고 무인발급기를 통해서 해당 서류를 바로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해당 자료를 바로 아래의 메뉴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무인발급기위치로 들어가주시길 바랍니다. 들어가셔서 pdf파일 다운로드를 들어가주세요.



클릭하시면 행정자치부 공동활용 KIOSK 전체 LIST가 나오는데요. 해당 자료는 16년 10월 13일에 최신화가 되어있으니 생각보다 최근 자료로 보여집니다. 무인발급기의 위치를 나열하고 있네요. 왼쪽에는 시도명시군구명, 설치장소, 관할등기소로 나뉘어져 있네요. 아래 그림을 보면서 더 간단하게 찾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바로 컨트롤+F를 같이 누름으로서 바로 해당되는 사항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서울 강남구를 찾아보았네요. 바로 이렇게 1018번에 위치하고 있는 서울중앙지방법원 등기국이 나옵니다. 이런식으로 자신이 원하는 지역의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처를 대신 할 무인발급기를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