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토부지적도무료열람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지금부터 시작하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너무 어렵지는 않습니다. 그냥 포스팅을 보시면서 어떻게 하는구나라고 익히시고 혼자하셔도 좋고, 아니면 하나씩 순서를 보시면서 따라하셔도 무방합니다. 차근 차근 단계별로 정리해두었으니까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라고 검색하셔서 일단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셔야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이나 여러가지 까다로운 절차가 없이 누구에게나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저도 조사하면서 생각보다 간편해서 놀랐답니다. 아래 링크를 달아드립니다.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홈페이지



들어가시면 중간의 메뉴에서 토지이용계획 열람이라는 것이 보일텐데요. 그 쪽으로 향하시면 됩니다. 보기 쉽게 메뉴가 정리되어 있어서 찾으시는데 어려움이 없을겁니다.



들어가시면 토지이용계획 열람이라는 큰 메뉴가 보이고 아래에 도시의 주소를 선택해서 열람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바로 이곳에서 국토부지적도무료열람이 가능한데요.


참고로 지적도는 토지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중요한 공문서의 일종으로 토지의 소재와 지번 지목등 여러가지 권리를 행정적 또는 사법적으로 관리하는데 이용되지만 여기에서 열람하시는 것들은 법적인 효력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일단 저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까지 검색을 해 보았는데요. 이렇게만 주소를 치고 열람을해도 이렇게 지도가 나옵니다. 그리고 약간 흰색으로 검색한 곳의 장소가 표시가 됩니다. 그 다음으로는 본번과 부번을 입력해야 하는데요. 예를 들어서 "덕릉로 10길 30-20"이면 본번은 30 부번은 20이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편리하게 여기 지도를 마우스로 확대해서 보시면 저런식으로 본번과 부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주소별로 세세하게 나와있기에 번호가 잘 기억이 안난다면 이렇게 참고 하시면 되고 모르는 장소도 이런식으로 찾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본번과 부번까지 입력하시면 국토부지적도무료열람이 거의 완성이 되었는데요. 개별공시지가와 지역지구등 지정여부등에 대한 정보가 드디어 나오게 되었습니다. 확인도면을 통해서 더 정확하고 세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면적과 지목도 알 수 있고요. 몇 종의 거주지역인지도 알 수 있게 잘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지도를 더 확대해서 세세하게 더 볼수가 있습니다. 축척을 변경해서 보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인쇄도 할 수 있는 메뉴가 정리되어 있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국토부지적도무료열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감사드리며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뵐게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