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학교성적증명서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해당 증명서는 취업을 할 때 필수적인 자료인데요. 사실 예전에는 직접 대학교에 가서 발급을 받았지만 지금은 굳이 학교에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 앉아서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서 이번 포스팅은 설명을 하고 있고요. 누구라도 천천히 따라올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참고하시고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일단 정부민원포털 민원24를 검색창에 입력하셔서 들어와주세요. 민원24라고 쳐도 쉽게 나온답니다. 해당 사이트는 국민 누구나 집에서 많은 서류나 증명서를 발급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사이트인데요. 


잘 알아두시면 대학교성적증명서발급 뿐만 아니라 다른 자료도 손 쉽게 열람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래 링크를 타고 오세요.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



해당 사이트로 들어오셨으면 위의 메뉴중에서 민원안내라고 빨갛게 제가 표시한 곳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바로 보이기에 찾기는 그렇게 어렵지 않을 겁니다. 그럼 따라와주세요.



들어가셔서 분야별 민원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지금 사진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왼쪽의 메뉴중에서 테마별, 분야별 등 여러가지 카테고리가 정리되어 있는데요. 우리는 분야별 민원에서 지식활동으로 들어갈 생각입니다. 잘 찾아서 따라오시면 되겠습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지식활동을 클릭하시면 아래에 메뉴들이 변화가 생기는데요. 위의 사진처럼 변합니다. 여러가지 자료가 많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검정고시에 대한 자료들과 여성인력개발센터 지정신청도 여기서 할 수 있고요. 직업능력개발사업에 대한 정보들도 배치되어 있네요. 우리는 대학교성적증명서발급으로 들어가줍니다. 중간에서 왼쪽에 있네요.


들어가셨으면 대학교 성적 증명이라고 보이실텐데 신청방법에 인터넷이 나와있으니 제대로 잘 찾아온 것 같습니다. 바로 이곳에서 해당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민원처리제 운영지침을 따른다고 하네요. 신청자 자격은 온라인은 반드시 본인이여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내려보시면 접수 및 처리기관과 같이 신청해야 하는 서류등이 나와있습니다. 우리는 오른쪽 위의 신청하기를 선택해서 들어가줍니다.



사실 제가 비회원으로 진행을 하였지만 이 서류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비회원으로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는 있지만 마지막 단계에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애초에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셔도 무방합니다. 


일단 비회원으로 진행을 해보도록 할게요. 사실 이 정도 안내해드렸으면 다음 단계부터는 정보만 입력하고 가기 때문에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비회원으로 진행하는 절차구요. 성명과 주민번호, 주소만 입력하시고 다른 정보는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선택항목만 작성합니다.



마지막으로 대학교성적증명서발급의 최종입니다. 대학교와 여러가지 정보들을 입력하시고 교부기관, 처리비용등을 잘 살피셔서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기타사항은 알아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다 작성하셨으면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시고 결제 단계를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