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건증인터넷발급방법에 대해서 오늘은 알아보고자 합니다. 보건증은 위생관련된 일을 하기 위해서 어떻게보면 필수적인 요소라고 볼 수 있는데요. 앞으로 그쪽 계통에서 일하시게 되면 아마도 필요하실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디에서 어떻게 발급을 받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공공보건포털에서 제증명발급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런데 보건증인터넷발급전에 보건소에서 미리 검사를 받고 하셔야 하는 것은 당연한 사항이니 굳이 강조하지 않겠습니다. 우리는 모두다 지성인이니까요. 참고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염두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이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공공보건포털



들어가셔서 자주 찾는 메뉴로 들어가셔서 제증명 발급받기를 선택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찾기 쉬운 위치에 있으니 바로 찾으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그럼 보건기관 찾기로 바로 들어가지는데요. 보건기관 찾기 메뉴를 누르셔서 자신이 검사를 받은 보건기관을 찾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쓰시고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들어가시면 발급기능 제증명 종류가 여러가지 있는데요. 여기에서 해당하는 것을 선택해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건강진단결과서와 예방접종증명서 등 여러가지 문서를 받을 수 있게 되어있네요. 아마도 맨 왼쪽 처음것이 보건증의 역할을 할 듯 합니다.



참고로 비회원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가 다릅니다. 같은 보건증인터넷발급이지만 조금은 달라서 사진을 첨부해보았습니다. 회원은 로그인을 하고 발급안내를 선택 그리고 공인인증서를 인증하고 제증명을 선택합니다. 비회원은 매 순간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똑같이 인증서로 마무리 짓네요. 이런식으로 발급을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더 좋은 정보도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