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방세완납증명서발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에서 부과하여 징수하는 세금입니다. 지자체는 업무를 수행하거나 지역주민이 해당관할에 거주하는데 유익함을 주고자 징수하는 세금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즉 지방세완납증명서란 지방세를 완벽하게 납부했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라고 보면 될 것입니다. 오늘은 그 서류를 회원가입없이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 들어갑니다. 이 홈페이지는 생각보다 유익한 정보를 많이 담고 있는데요. 일상에서 필요한 증명서들을 발급받기에 너무나 유용하게 되어져 있습니다. 카테고리도 구분하기가 참 쉽더군요. 검색창에 민원24를 치시고 들어가셔도 되지만 아래 링크를 타셔도 무방합니다.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들어가셔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이라는 카테고리가 바로 보이실 것입니다. 오른쪽 정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들어가셔서 지방세완납증명서발급을 진행할 것이니 보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누르고 들어오시면 여러가지 로그인 절차와 공인인증서, 복합인증이 보여지는데요. 여기에서 비회원로그인으로 들어갑니다. 뭐 항상 자주 이용하실 것이면 회원가입을 하셔도 되지만 비회원으로 간편하게 하셔도 무방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뜨는데요. 꼭 모든 것을 입력할 필요는 없구 *가 표시되어있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와 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다음단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려가셔서 고유식별정보수집에 대한 안내를 읽어보시고 동의를 누르셔서 다음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네 마지막으로 신청내용이라는 화면이 뜨게 되었는데요. 여기에서 신청내용과 영업장과 수령방법에 대해서 기재하시면 지방세완납증명서발급이 마무리가 됩니다. 누구든지 보고 따라하실 수 있게 쪼개서 설명을 해 두었으니 보고 하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필요한 서류를 잘 발급받아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