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각종 증명서 발급 방법

민원24 주소이전 방법 안내.

ㅎㅎ화쓰랜드ㆍ 2017. 2. 22. 22:01


민원24 주소이전을 해보려고 합니다. 주소이전은 말 그대로 자신이 어떠한 사정으로 주소를 바꾸게 되었을 때 신고하는 것을 말하는 것인데요. 예전에는 동사무소에 직접 찾아가서 변경했다면 요즘에는 집에서 인터넷으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민원24 주소이전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정부민원포털 민원24를 검색창에 치시길 바랍니다. 민원에 대해서 거의 모든 자료를 다루고 있으며 직접 신청까지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그리고 심지어 해당 사이트에서 하지 못하는 민원이 있으면 다른 사이트까지 연계해서 알려주는 신기한 정보의 바다같은 사이트인데요. 오늘은 바로 이곳에서 해보도록 할게요.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들어가셔서 8가지의 대표 메뉴중에서 전입신고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주소이전과 전입신고는 크게 보면 서로 이어져 있답니다. 바로 이동해보도록 할게요.



들어가서 일단 가장 아래로 내려와서 유의사항에 체크를 하고 신청하기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뭐 시간이 되시면 유의사항을 쭉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로그인인데요. 참고로 비회원으로 로그인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끝에 가서 주소를 인증하는 절차에서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에 미리 준비하시던지 해당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동의하시고 들어오시면 이렇게 민원24 주소이전의 첫번째 단계인 전입 신고서가 나옵니다. 전입구분은 세대구성, 다른세대로 편입, 세대합가 중에서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대부분 세대구성입니다. 일반적인 이사니까요.



다음으로는 전입신고서에서 이제 직접 주소를 기재해야 합니다. 세대주를 잘 적으시고 기존의 주소와 이사한 주소를 잘 입력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아까 말했듯이 전의 주소를 인증할 때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마지막 단계입니다. 서명과 신청인 전화번호를 기재하시고 민원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여러가지 정보를 잘 되어 있는지 전입인원도 체크하시고 마무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민원24 주소이전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