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요즘에는 시대가 발전해서 집에서도 손쉽게 여러가지 일들을 할 수 있는데요. 어린이집 입소도 마찬가지입니다. 자신의 집 주변의 어린이집을 선택해서 입소대기 신청을 할 수 있으니까요. 생각보다 너무나 간단하고 편리하답니다. 요즘에는 열이면 열가정 거의 다 맞벌이를 하니까요. 어린이집의 필요성도 중대가 되는 것 같고 앞으로도 더 그럴 것 같아서요. 그래서 애기가 생겼다면 지금부터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을 준비하거나 하시길 바래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두 가지 사이트를 소개해드립니다. 어린이집 입소라고만 검색창에 쳐도 나오는데요. 저는 첫번째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으로 들어가서 진행해 보았습니다. 모든 루트와 절차를 설명하기 보다 어떻게 들어가서 어느 부분을 선택해야 하는지에 집중했어요.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어린이집 입소대기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바로 맨 위에 있습니다. 메뉴 자체가 다 한번에 열리기에 특정한 메뉴를 고르실 필요는 없으세요. 이런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일단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에 대한 안내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어린이집의 원장은 입소대기자를 실시간으로 공개해서 투명하게 운영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서울소재 어린이집의 경우 기존 서울시 보육포털 서비스를 이용하라고 하네요. 참고하세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간단한 신청방법입니다. 조금 있다가 진행해야 하니 참고하세요. 아동을 일단 등록합니다. 그리고 어린이집을 검색하시구요. 알아봐둔 곳이 있으시겠죠? 그리고 예약 신청을 합니다. 그 후에 입소대상자를 확정합니다. 우선순위도 공개되네요. 그리고 자료를 제출하고 아동을 입소처리하는 이러한 순서대로 진행되니까 참고하세요.



일단 아동을 1,2,3순위로 나뉘어지는데요. 1순위는 정말 어려운 가정 국민기초생할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나 한부모가정에 해당된 아이, 장애인 복지법에 의거한 장애인 아동들이 1순위에 들어갑니다. 일반적인 가정은 아마 1순위는 들어가지 못 할겁니다. 다문화 가정도 포함이 되네요. 아 맞벌이도 1순위에 들어갈 수 있다고 나와있네요~


2순위는 기타 한부모와 할머니 할아버지들과 사는 조손가족, 그리고 입양아입니다. 그리고 어린이집에 재원중인 아동의 형제자매도 가능하네요. 3순위는 1,2순위에 포함되지 않으면 3순위입니다. 이런식으로 아이들의 등급을 한번 살펴보았구요. 맨 아래 입소대기 신청에 들어가셔서 위에서 설명한 절차대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