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혹 민증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때는 가까운 동사무소에서 발급을 받으셔도 되지만 세상이 이렇게 발전했는데요.. 집에서도 충분히 신고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일단 검색창에 민원24를 쳐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정부민원포털이라고 나온는데요. 바로 이 곳에서 오늘 주민등록증분실신고를 해보도록 할거랍니다. 혹시 몰라서 아래 링크를 달아두겠으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라옵니다.

정부민원포털 민원 24



들어가셨으면 자주 찾는 민원 위에 조그만하게 검색창이 있는데요. 찾으셨으면 그곳에 주민등록분실이라고 치시길 바랍니다. 치신 후에는 옆의 돋보기를 누르시면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가지 업무도 해당 사이트를 통해서 볼 수 있으니 추후에도 이용하셔도 무방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그렇게 검색을 하셔서 들어가시면 바로 아래에 인터넷민원신청(2/2)건이라고 보일텐데요 그곳에서 위에 것을 신청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단순하게 분실을 신고하거나 신고한 것을 철회할 때 사용한다고 하네요.



다음은 로그인을 통과해야 하는데요. 비회원으로도 충분하게 이용이 가능하니까요. 염두하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이 사이트가 유용해서 다시 올 경우가 생길 것 같다면 회원가입을 하셔도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회원가입은 그렇게 어려운 절차가 아닙니다. 참고하세요.



그렇게 로그인 인증까지 마무리가 지어지면 바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라는 창이 뜨는데요. 자신의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서 민원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민원 24라는 사이트 이름과 같이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주민등록분실신고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상당히 간편해서 누구든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마칠게요.감사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