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건 몰랐지? 비밀정보

인터넷 전입신고 방법 안내.

ㅎㅎ화쓰랜드ㆍ 2016. 12. 23. 09:23

인터넷 전입신고 방법 안내를 지금부터 해드릴텐데요. 전입신고란 세대의 일부나 전원이 거주지를 디오한 때에 새로운 거주지에 전입한 날부터 14일 이내에 주소지 변경 및 등록을 위한 신고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반대로 나오는 것은 퇴거신고인데 퇴거신고는 별도로 신청 할 필요가 없이 전입신고를 하면 자연스럽게 사라진다고 하네요.


전입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전입신고서를 작성하셔도 무방하지만 인터넷으로도 충분히 신고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텐데요. 그럼 지금부터 인터넷 전입신고 방법 안내를 시작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일단 검색창이나 녹색창에 민원24라고 쳐주시길 바랍니다. 여러가지 민원을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으며 많은 자료를 열람할 수 있기에 강력하게 추천하는 사이트 중에서 하나입니다. 아래에 링크를 달아 드릴테니 이용하셔도 됩니다.

정부민원포털 민원24 공식 사이트



들어가셨으면 전입신고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노란색으로 제가 표시를 해 두었습니다. 딱 보면 전입신고 뿐만 아니라 주민등록표등본, 출입국 사실증명 등 여러가지 사람들이 많이 필요로 하는 것들을 손 쉽게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참고하셔서 자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일단 선택해서 들어가면 민원24에서 전입신고 시에 주의해야 할 사항이 나와있습니다. 전입신고는 당사자가 신청해야 하며 공인인증서가 필요 합니다. 없으시면 발급받으시고 오시거나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직접 하셔야 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온라인 전입신고 방법은 한달에 1번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미성년자는 단독으로 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아래로 내리면 더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다 읽으시고 아래에 유의사항을 숙지했다는 칸에 체크해주시고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바로 다음 단계로 이동되니까요. 다 읽어보시고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참고로 자동차도 같이 신고를 해야 합니다. 30일 이내에 시/군/구에 변경신고를 해야 한다고 하네요.



바로 로그인으로 진행되는데요. 해당 업무는 공인인증서가 필요 합니다. 아이디에 등록하셔서 이용하시면 다음에 이용하시기에도 편하니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조금 시간을 들어가도 이 부분을 잘 완료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럼 드디어 전입신고서가 나오는데요. 총 3단계로 이루어져있으며 1단계에서는 전입을 구분합니다. 그리고 세대주를 포함하는지 포함하지 않는지에 대해서 알려주네요. 그리고 신청인 정보를 기재하시고 다음 단계를 선택하시면 1단계가 완료된 것입니다.



다음은 2단계인데요. 전입지 주소와 전출지의 주소를 기재하는 것이 주 목적입니다. 주소검색을 통해서 간편하게 입력하시면 되고 전출지 주소조회를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바로 넣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방법만 알려드리기 위해서 포스팅을 준비했기에 3단계는 열람하지 못했네요. 제가 전출을 가지 않기 때문이지요. 쭉 단계별로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인터넷 전입신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