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가세계산기 바로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부가세란 독립적인 세금에 일정 비율의 세엑을 본 세금과 같이 징수함으로 세수증대를 위하여 설치되었습니다. 세금의 세금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혼자서 무언가를 운영하시는 사장님들에게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이 부가세계산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검색창에 부가세계산기를 검색하시면 중간에 부가세(부가가치세)계산기라는 사이트가 보이실텐데 그것을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귀찮으신 분들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주세요.

부가세(부가가치세)계산기

아이홈텍스에서 제공하는 예상세액 계산기네요. 부가가치세엑은 정확한 매입을 토대로 산정되기에 조금 금액이 다를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참고용으로 사용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해볼까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위에서 부가가치세계산기를 클릭하시면 이렇게 나옵니다. 왼쪽에 매출자료에서 세금계산서와 신용카드 매출, 현금매출을 잘 기재하셔서 1번 매출 합계를 구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서 매입자료에서도 마찬가지로 신용카드와 현금 등 매입합계를 계산합니다. 그렇게 해서 2번을 구합니다. 즉 1번은 매출이고 2번은 매입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제세액을 구하시면 되는데, 의제매입세액 공제와 아이홈택스 사용여부를 설정하시고 신용카드 발행세액까지 공제하시면 공제세액 합계가 나오게 됩니다. 부가세계산기는 부가세예상납부세액을 1번 매출합계 빼기 2번 매입합계 빼기 3번 공제세액의 합계를 빼는 것으로 계산을 하네요. 자신의 매장에 해당되는 정보를 입력하셔서 부가세를 계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부가세계산기와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