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받기를 1분안에 해보는 방법을 지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손만 있다면 누구든지 가능하시니 천천히따라오셔도 급하게 따라오셔도 무방합니다. 참고로 해당문서를 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이 부분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가족관계등록부에 포함된 가족관계증명서는 부모와 배우자와 자녀의 인적사항을 기록하고 있는 문서로 볼 수 있습니다. 법적인 절차를 밟을 때 많이 사용하는 이 문서를 지금 바로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검색창에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이라고 쓰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사이트 제목부터 무언가 정말 전문적인 분위기가 나네요. 검색하기 귀찮으시면 옆의 링크를 타고 들어오시길 바랍니다.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들어가셔서 노란색 창을 누르셔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크게 나와있어서 들어가시기에 불편하지는 않으실 겁니다. 사실 이렇게 들어가기에 여러가지 설치하는 요소들이 등장해서 시간이 끌기도 하는데요. 생각보다 쉽게 설치가 됩니다. 한가지 유의해야 하실점은 공인인증서의 준비와 크롬으로 실행하기보다 익스플로로 들어가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신청자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셔서 진행되는 사항을 계속 하시길 바랍니다. 노란색으로 표시된 곳에 적합한 내용을 기재하시고 약관에 동의하시면 됩니다.



다음 단계로 진행하시면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하셔야 진행할 수 있는데요. 인증서가 없다면 가까운 은행이나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사실 그러한 부분도 추후에 포스팅을 할 것이니 염려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다음은 아래의 정보중에서 하나를 입력하시면 자연스럽게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의 최종적인 단계로 가시는 것이니 손쉽게 내용을 적으시고 넘어가셔서 좋은 곳에 쓰시길 바랍니다. 가족에 관한 법적인 것을 의뢰하거나 문의하려고 할때는 꼭 필요한 것인 바로 가족관계를 입증하는 서류라고 하더군요. 오늘 그러한 서류에 대해서 잘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발급을 누르시고 가족관계증명서를 선택하시고 발급신청을 눌러서 받으시면 최종적인 단계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쉽죠 사실 1분안에 가능하기는 하지만 신중하게 선택하시고 필요한 서류를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어떤 일을 하시던지 손해를 보지 마시고 잘 하셔서 목표하신 바를 잘 이루시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