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용증명양식 작성방법 및 받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지금부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증명이란 누군가에게 어떤 우편을 발송하였을 때에 발송했다는 사실을 작성한 서류에 의해서 우체국에서 공적으로 증명해주는 양식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서 내가 보낸 우편에 대한 증거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일단 내용증명양식 작성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내용증명은 그 자체로는 직접적인 법적 효력이 발생하지는 않지만 분쟁이 발생하였을 때 특정 내용을 보냈다는 증명력을 가진 문서로써 보낸 사실의 증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용증명의 발송목적은 증거보전의 필요 뿐만 아니라 상대방에게 어떠한 사실을 정확하게 알리는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심리적 압박으로 그 내용을 하도록 만드는 목적이 숨어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그 계약을 해제하고자 할 때 통보하는 수단으로도 쓰여집니다.


내용증명양식 작성방법은 특별한 형식은 존재하지 않으나 제목에 어떠한 최고서나 통고서등을 선택하여 기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내용을 육하원칙으로 상대방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간단하고 명료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내용증명양식을 보내고자 할 때에는 먼저 3통을 작성합니다. 우체국에서 내용증명 우편의 확인 직인을 찍어 이를 처리하여 주는 1통은 발송인 1통은 우체국 보관 1통은 상대방에세 보내는 방식입니다. 발송인의 인장등을 찍어야 하며 우체국에서 보관하는 내용증명은 3년입니다.


지금부터 내용증명양식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바로 우체국사이트에서 발급하고 있는데요. 검색창에 우체국을 치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귀찮으시면 옆의 링크를 이용하세요. 인터넷우체국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들어가셔서 목록에서 노란색으로 쳐 있는 부분을 선택하시면 바로 원하시는 내용증명양식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들어가셔서 내용증명양식 다운로드를 선택하시고 받으시면 새롭게 받을 수 있는 창이 뜨게 되는데요. 그곳에서 발급방법을 보시면서 받으시면 완료가 됩니다.




이런식으로 여러가지 서류들을 받을 수 있는데요. 손 쉽게 이용하시고 법적효력은 없지만 증거자료로 사용하셔서 불합리한 대우를 받지 않기를 원합니다. 이상으로 내용증명양식 작성방법과 받는 사이트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