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홈택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안내를 알려드리는 화쓰입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이란 종합소득세 또는 연말정산한 근로소득자의 소득금액을 증명하는 서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이러한 것들을 다 방문해서 직접 처리했어야 했는데요. 요즘에는 집에서 인터넷으로 가능합니다. 그 방법을 바로 알려드릴게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일단 검색창에 우리의 친구 홈택스를 치시길 바랍니다. 그럼 가장 위에 사이트에 나오며 공식적인데요. 이 사이트를 통해서 여러가지 발급과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나중에도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들어가셔서 왼쪽에 있는 민원증명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위치를 잘 모르겠으면 제가 위에 사진을 첨부한 곳에서 노란색으로 체크한 곳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상당히 간단하게 알아보시고 따라오실 수 있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바보가 아니니까요.



아마 이 창이 뜨기전에 로그인을 하라고 나올겁니다. 그럼 공인증서를 통해서 자신을 로그인해주시구요. 홈페이지에 인증서를 등록해두시면 다음에는 바로 바로 손 쉽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으니까요. 등록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바로 '소득금액증명'으로 들어가주세요. 바로 이곳을 통해서 홈택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처리할 수 있답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그럼 이렇게 바로 기본인적사항과 신청내용을 기재해서 신청, 발급이 가능하답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했기에 기본정보는 스스로 기재가 됩니다. 아래 신청내용을 잘 선택하셔서 기재하셔야 합니다. 근로소득용인지, 연말정산한 사업소득자용인지를 잘 가리셔서 사용용도와 제출처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는 수령방법에 대해서 선택합니다. 주민번호 공개여부와, 주소 공개여부, 수령방법, 발급희망 수량을 선택하시고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홈택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이 마무리 됩니다. 상당히 간단하죠? 앞으로 자주 이용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여기서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