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 속도측정 바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포스팅입니다. 우리나라는 누구나 알고 있는 인터넷 강국인데요. 외국사람들이 처음 우리나라에 놀러오게 되면 피시방이라는 문화에 상당한 충격을 받는다고 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엄청난 속도의 인터넷을 즐길 수 있으니까요. 우리는 너무나 자연스럽지만 한국의 위대한 유산물 인터넷. 오늘은 자신의 컴퓨터의 인터넷 속도측정을 해보도록 할게요. 고고싱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일단 검색창에 인터넷 품질측정이라고 치셔도 되지만 제가 아래에 링크를 달아드릴겁니다. 그쪽으로 바로 들어가셔서 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그냥 안내하기 위한 책자이기에 쓰는 것이니 양해바랍니다.

인터넷 품질측정 시스템 바로가기



들어가셨으면 한국정보화진흥원이라고 나오는데요. 많이 들어본 것 같습니다. 신뢰가 가네요. 보시면 여러가지 인터넷 속도측정을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초고속 인터넷을 선택해주시고요. 바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오른쪽 표로 업체별 속도를 알 수 있습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초고속 인터넷을 선택하셨으면 정보 수집 약관에 동의하셔야 하는데요. 그냥 간단하게 동의에 체크하시고 다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유의사항으로는 이 사이트에서 측정할 경우 방화벽 정책에서 거부했으면 테스트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해킹시도가 아니니 염두하라는 안내가 적혀있네요.



그럼 다음으로는 서비스 이용환경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서비스 종류에서 자신의 지금 가지고 있는 인터넷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사실 알아서 선택이 되던데요. 그것으로 보아 그냥 지금 쓰는 것이 선택되어져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치도 선택해주시고 다음으로 들어가주세요.



이렇게 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 그리고 지연시간인데요. 저는 상당히 잘 나온 것으로 보여지네요. 지연속도의 저 그래프가 크게 흔들리면 좋지 않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인터넷 속도측정에 대한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