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세청 환급금 조회 방법 안내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뉴스에서도 국가에 쌓인 환급금이 상당한 수준이라고 나왔던 것이 기억이 나는데요. 주인이 분명 존재하는데 가져가지 않아서 누구의 소유도 아니였다가 결국 국가 소유로 넘어가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거서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혹시나 나에게 미집급 된 환급금이 있다면 알아보고 조회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일단 국세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야겠죠? 검색창에 홈택스를 쳐주시면 됩니다. 여러가지 민원증명 및 신고, 납부, 조회 발급에 대한 서비스를 취급하고 있으니 두고 두고 이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아래에 링크를 달아드릴테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세요.

국세청 홈택스 공식 홈페이지



해당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환급금 조회라는 화면이 바로 보이는데요. 여기에서 국세청 환급금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일단 해당되는 정보를 열람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수적으로 필요하니 참고하셔서 없으시다면 지급받으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 자체가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상당히 불편합니다.



이런식으로 국세환급금찾기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정보를 입력한다면 나의 국세청 환급금 조회 방법의 첫번 째 절차를 완료하시는 겁니다. 바로 주민등록번호나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조회 범위가 5년간 미수령 환급금을 조회하는 것이니 염두하시고 조회하세요.



이렇게 저처럼 없다면 미수령환급금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나온답니다. 이렇게 간단하지만 더 세세하게 다시 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할까합니다.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셔서 조회/발급이라는 메뉴를 선택하셔서 들어가셔야 합니다. 상당히 크게 되어 있어서 찾으시기에는 불편하지 않으실 겁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들어가셔서 기타 조회에서 환급금 상세조회를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더 세세하게 해당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이동해볼까요?



역시나 로그인이 필요한데요. 왼쪽 위에서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셔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시길 바랍니다. 비회원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는 것이지만 열람할 수 있는 정보가 제한되니 왼쪽의 회원로그인에서 이용하셔야 합니다. 비회원은 해당 정보를 열람이 불가합니다. 참고하세요.



들어가셔서 국세청 환급금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조회기간과 조회구분도 선택할 수 있으며 엑셀로 정리해서 내려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환급계좌를 변경해서 신고할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환급금 미수령건은 국세환급금통지서를 지참하여 우체국에 방문하시면 수령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국세환급금통지서는 관할 세무서에서 재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1년 경과 미수령 환급건에 한하여만 지급요청이 가능하니 이것도 염두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국세청 환급금 조회 방법에 대한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참고하셔서 필요하실 때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가 되시길~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