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입국사실증명서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오늘 알아보고자 합니다. 간단하게 하실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저만 믿고 따라오시면 됩니다.

사실증명서란 실제로 있던 일과 현재 일어나는 일을 말하며, 자신의 학력, 주민등록상의 정보와 오늘의 주제인 출입국까지 포함 내용의 진위를 증명하기 위해서 발급받는 것이 사실 증명서입니다. 즉 오늘은 출입국에 대한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출입국사실증명서라는 것이죠.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일단 민원24로 들어가줍니다. 이 사이트는 너무나 좋은 정보를 주는데요. 발급에 관한 것들은 대부분 여기서 일어난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그럼 검색창에 치시고 들어가주시고, 귀찮으신분들은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오세요.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들어가셔서 오른쪽 위에 비행기를 누르시면 출입국사실증명서발급을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따로 회원가입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정보를 신청하는 사람에 대한 개인정보는 받고 있으니 염두하시고 하시길 바랍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으시다면 손 쉽게 바로 신청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럼 계속 진행합니다.



저는 그래도 많은 분들이 원하시는 비회원로그인으로 진행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로그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많아서 조금은 놀랐습니다. 역시나 규모가 큰 홈페이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거의 모든 민원은 여기에서 일어나는 것 같군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비회원로그인으로 들어가면 출입국사실증명서발급으로 가는 마지막 단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저에게 해당하는 문제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크롬으로 접속하면 성명솨 주민등록번호 등 여러가지 칸에 글자가 써지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던군요.

저는 그래서 원래 크롬을 자주 이용하지만 이때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실행하니까 문제없이 써졌습니다. 참고하셔서 해당 내용을 다 쓰시고 다음 단계로 나아가시길 바랍니다.




마지막 단계인데요. 최근 출입국기록은 마지막 출국 또는 입국한 날부터 2,3일 정도가 지나야 발급이 가능하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출입국기록이 없음으로 뜬다면 가까운 출입국관리사무소 또는 동사무소에서 방문하셔서 발급받기를 추천해드립니다. 해당 정보를 입력하시고 아래 민원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출입국사실증명서발급에 대한 방법이 모두 끝나게 됩니다. 생각보다 간편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럼 포스팅을 여기서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