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동산매매계약서양식 및 작성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참고로 저의 포스팅은 문서를 바로 첨부하는 스타일은 아닙니다. 블로그에서 바로 파일을 다운받는 행동은 생각보다 위험한 행동입니다. 저는 그 사이트를 직접 알려드립니다. 회원가입이 필요없는 사이트이며 그냥 제가 알려드리는 주소로 들어가셔서 부동산매매계약서양식을 받으시면 됩니다. 참고하시길 바라며 포스팅 시작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부동산매매계약서란 매동니과 매수인 사이에 부동산 매매에 관하여 작성한 계약문서를 말합니다. 매매계약은 당사자 자신의 재산권을 다른 사람에게 이전하는 것을 약속하며 그 사람도 그 대가를 지급하기로 약속할 때 효력이 발생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즉 부동산매매계약양식은 부동산의 소유권을 가진 자가 자신의 소유권 및 권리를 다른 사람에게 주면서 그에 따른 비용을 받는 계약을 말하며 이것을 문서로 작성한 것이 바로 매매계약서입니다.

 

 

골드오케이라는 부동양식에 대한 전문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여기에서 해당하는 문서와 여러가지 문서도 만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GOLDOK.NET

 

들어가셔서 오른쪽 위에 부동산양식을 클릭하시면 바로 한눈에 알아볼 수 있을 정도의 여러가지 부동산관련 문서들이 나오는데요. 우리가 찾는 문서인 부동산매매계약서양식은 두번째 줄 맨 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냥 클릭하면 문서가 다운로드가 됩니다. 회원가입은 결코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기에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크나큰 매리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제가 시범적으로 받아서 열어보았는데요. 이런식으로 되어있네요. 마지막으로 부동산매매계약서양식 작성팁에 대해서 설명드리고 마무리하겠습니다.

 

첫째로 해당 부동산의 내역을 자세하게 기재하면서 가능하면 등기부 등본에 기재되어 있는 그대로를 기재해야 합니다. 매수인은 계약금을 지불한 후에 소유권 이전등기까지 매도인으로부터 계약금을 지키기위해 임시적으로 질권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 금액은 한글을 사용하고 괄호안에 아라비아 숫자로 적습니다. 계약위반에 대한 양 당사자간의 책임을 분명하게 정하여 차후에 사태를 대비해야 합니다. 제세 공과금은 각자가 부담하며 이전등기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셋째로 계약 이후 취득세 납부 및 소유권 이전등기를 완료하며 계약서는 각자 1통씩 보관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