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근로소득세 계산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근로소득세는 말 그대로 자신의 근로에 대한 소득에서 세를 내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게 그냥 얼마에 얼마로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부양가족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그래서 여러 검증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근로소득세 계산기를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바로 알아볼게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일단 국세청 홈택스를 자신이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검색창에 쳐주시고요. 오른쪽에 공식이라고 붙어 있는 것을 확인하시고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이것을 확인하지 않으면 나중에 사기나 보이스 피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들어가셔서 왼쪽 조회/발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장 중간에서 가장 크게 눈에 띄는 위치에 있기에 찾는데에는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럼 들어가셔서 기타조회에서 근로소득간이세액표를 선택하시면 바로 근로소득세 계산기를 사용하실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오른쪽 아래에 있습니다. 회원가입도 본인인증도 필요 없으니 바로 해볼 수 있답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자신의 월 급여액과 전체 공제대상 가족수와 전체 공제대상 가족 중 20세 이하의 자녀의 수를 입력하시고 조회를 선택하시면 바로 그 결과를 만날 수 있습니다. 차분하게 정확하게 입력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런식으로 자신의 소득세가 나오는데요. 부양가족에 따라서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납부세액의 합계액을 참고하셔서 지불하시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월급 이외의 소득은 합산해서 5월에 종합소득세 확정신고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래요.

오늘은 근로소득세 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