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각종 증명서 발급 방법

현금영수증조회 방법 안내.

ㅎㅎ화쓰랜드ㆍ 2016. 12. 31. 18:32


현금영수증조회 방법 안내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지금부터 시작할건데요.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습니다. 자신이 어디에 어떻게 현금영수증을 하였는지에 대해서, 그리고 얼마나 했는지에 대해서 요즘에 연말도 다가오고 관심이 많아지셨을텐데요. 간단하게 현금영수증조회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일단 연말정산이나 신고, 납부 여러가지 편의사항이 가득찬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할건데요. 너무나도 좋은 사이트 같습니다. 연말에도 그리고 더 나아가서 일상에서도 자주 이용하시면 더 편리하게 살아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래 링크를 달아둘게요. 참고하세요.

국세청 홈택스 공식 사이트



들어가셔서 바로 중간에 아래에 있는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조회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사람이 많이 조회를 하나보네요. 중간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는걸 보니 말입니다. 홈택스에서는 이뿐만아니라 여러가지 민원증명과 양도소득세, 환급금 조회까지 다루고 있으니까요. 참고하셔도 될 것 같아요.


한가지 주의사항으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사실 요즘에 어떠한 정보를 열람하거나 돈을 보내거나 할때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요소가 바로 공인인증서인데요. 없으시다면 이번 기회에 잘 발급을 받으셔서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바로 로그인을 하시고 바로 현금영수증조회 하는 페이지로 가보도록 합시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바로 이런식으로 사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데요. 조회기간과 조회구분 그리고 엑셀로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 현금영수증을 증빙하지 않기에 조회 내역이 나와있지는 않습니다. 발행에 사용한 휴대전화번호나 카드번호등의 마지막 자리만 검색 결과로 나타난다고 하네요. 참고로 04:00~05:00은 조회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염두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 주의사항으로서 정오 이전에는 일정상 전일 거래 내역에 반영되지 않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영수증에 소득공제나 지출증빙이 반드시 기재가 되어야 한다고도 하네요. 그리고 전통시장 사용여부는 해당 지자체로부터 그 시장의 주소를 받아서 사용내역을 구분하고 보여준다고 합니다. 잘 이용하셔서 현금영수증조회를 간편하게 해보세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