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고용보험 이직확인서를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자가 실직한 경우에 생활의 안정을 위해서 일정기간 급여를 지급하는 실업급여등 실직자를 도와주는 국가적 서비스를 고용보험이라고 하는데요. 고용보험 이직확인서는 이러한 서비스에 따라 근로자가 이직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 작성하는 서류를 말합니다. 쉽게 말해 이직내용이 적힌 서류라고 보면 됩니다.






일단 해당 문서를 받기 위해서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왜 직접 안올려주냐고 말하실 수 있지만 일반 블로그에 그냥 올라와 있는 자료를 그냥 받는 행동은 상당히 위험합니다. 바이러스도 같이 받아지기에 공식 사이트로 안내해서 어떻게 받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달아둡니다 참고하세요.

고용보험 공식 사이트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데요. 기업서비스, 통계 및 정보도 있습니다. 일단 저희가 원하는 자료를 받기 위해서는 상단에 위치한 자료실로 이동해주세요. 그곳에서 해당 자료를 미리볼수도 있으며 컴퓨터로 받으실수도 있습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서식자료실로 바로 들어가지는데요. 아래 제목에다가 이직확인서를 검색하시면 지금까지 찾던 고용보험 이직확인서가 바로 아래에 나옵니다. 그럼 자신의 조건에 맞는 양식을 미리 보시고 받으시면 됩니다. 



받으시면 이런식으로 나옵니다. 사업장 관리번호와 여러가지 명칭, 전화번호, 이직사유등 많은 내용을 기재해야 합니다. 사실 실업보험을 받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일을 하지 않아도 몇 달동안 지원되는 것은 상당한 매리트를 가지니 잘 작성하셔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종료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