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한 포스팅을 지금 시작합니다. 졸업 증명서란 졸업을 했거나 예정인 경우에 그것을 증명하는 서류라고 볼 수 있는데요. 대학교를 가거나 취직을 할 때 필요한 서류에 무조건 들어가는 증명서입니다. 어쨌든 자신의 경력 중 한 가지를 증명하는 것으로 볼 수 있죠. 

요즘은 세상이 발전해서 꼭 해당 학교에 가서 발급하기보다 인터넷으로 손쉽게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바로 그 졸업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시작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정부민원포털 민원24라는 사이트로 들어가야 합니다. 검색창에 치시면 맨 위에 나오는데요. 이 홈페이지는 여러가지 증명서를 발급하고 신청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니까 기억해두시면 나중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거라 장담합니다. 아래에 링크를 추가합니다. 참고하세요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맨 위에서 가장 좌측에 민원안내라는 메뉴가 보이실 것입니다. 들어가셔서 테마별 민원을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제가 찾기 쉽게 빨갛게 체크해두었으니까 참고하셔서 따라하시길 바랍니다.



민원테마에 들어가면 이렇게 뜨는데요. 현재는 주민등록이라는 카테고리가 눌러져있네요. 가장 첫 메뉴라서 그런가봅니다. 간단하게 보시면 주민등록표등본과 국내거소신고 사실증명, 한부모가족 증명서 발급등 여러가지 주민등록, 즉 가족에 대한 서류들을 손쉽게 신청하고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가운데 초중고/대학이라는 카테고리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딱 가운데 위치해 있습니다. 해당 카테고리를 누르시면 보시는 것처럼 대학교 졸업예정과, 졸업증명 검정고시 성적증명, 고등학교 졸업학력 등 여러가지 받을 수 있는 서류가 상당히 많네요. 거의 다 실생활에서 필요합니다. 저는 대학교 졸업증명을 한번 신청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대학교를 선택해주시면 이렇게 졸업 증명을 신청하는 창이 뜨는데요. 신청방법은 인터네소가 방문과 팩스, 우편등이 된다고 나와있네요. 처리 기간은 즉시랍니다. 신청서는 따로 없지만 구비서류는 하단에 나와있네요. 주민등록증과 이해관계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라고 합니다. 일단 확인하셨으면 가운데에 있는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그럼 이렇게 로그인 창이 뜨는데요.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굳이 회원가입을 할 필요가 없이 비회원으로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왼쪽 아래에 비회원 로그인을 선택하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냥 간단하게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주소와 아래 입력번호만 누르시면 바로 다음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1분도 안걸리는 절차이고 회원가입을 하시는 것보다 더 시간이 감소되니 이정도는 염두하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비회원 인증을 마치면 바로 이 창이 뜨는데요.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란이 뜨게 되네요. 자신의 대학과 교부기관 수령방법, 발급부수 등 여러가지 선택사항을 자신의 입맛에 맞게 선택하시고 민원을 신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조금은 어려울 수도 있지만 천천히 따라오시면 누구든지 집에서 손쉽게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