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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가입증명서 발급방법을 비회원으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4대보험은 사회생활을 시작하면 반드시 붙어서 따라오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대보험은 국민연금과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즉 4대보험가입증명서란 4대보험을 가입했다는 것에 대한 증명을 해주는 서류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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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4대보험가입증명서 발급을 위해서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라고 검색창에 치고 들어오시길 바랍니다. 지사 찾기와, 전자민원, 자료실, 참여마당등 여러가지를 많이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검색이 귀찮으시면 아래를 눌러서 타주세요.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들어가셔서 맨 위의 카테고리 중에서 증명서발급을 선택해주시고 아래 증명서(가입내역확인)신청/발급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잘 보시면 쉽게 찾을 수 있는 위치입니다.



그렇게 신청과 발급을 누르게 된다면 증명서와 관련된 사항을 확인하도록 설명하고 있는데요. 발급 가능 증명서는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와 300명을 초과하는 사업장은 가입자명부를 각 공단을 신청해야 한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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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를 누르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물론 회원으로 하셔도 무방하지만 간편하게 이용하기 위해서 비회원을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공인인증서는 보유하고 있어야 다음으로 넘어가서 4대보험가입증명서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 비회원 로그인으로 들어가셔서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만사오케이 입니다. 자신의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하고 공인인증서를 인증 받으면 마지막 순서로 이동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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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페이지는 캡쳐가 되지 않기에 글로 설명하는 것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my page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셔서 바로 왼쪽 아래에 증명서/신청 방법이 있는데요. 들어가셔서 발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들어가셨으면 맨 위의 가입내역확인서 청구내역을 체크가 되었음을 확인하시고 자신의 성명과 주소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미 기재가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근무중인 사업장 창을 보고 자신이 일하는 곳의 명칭을 찾습니다. 이미 일하고 있다면 일하는 곳을 체크하면 됩니다. 


스스로 뜹니다.  사업자 등록번호도 자신의 직장을 체크하면 스스로 되어지는 면이고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체크 유무를 원하시는대로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신청이 마무리 됩니다. 참고하셔서 잘 이요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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