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 대해서 오늘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를 받는 것과 비슷한 원리인데요. 생각보다 너무나 간편하고 너무나 간단합니다. 크롬으로 진행할시에 조금은 오류가 날 수 있으니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반드시 지참해주셔서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는데에 있어서 지장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바로 시작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일단 검색창에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이라고 적어주세요. 그럼 바로 나오게 되는데요. 생각보다 간편하게 원하는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혹시 몰라서 아래 링크를 적어둡니다. 타셔도 무방합니다.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들어가셔서 가족관계등록부 발급과 제적부 발급, 인터넷 신고서 작성으로 이루어진 큰 창이 있는데요. 맨 왼쪽의 카테고리로 들어가시면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으로 들어간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들어가주세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신청인 정보조회라고 해서 지금 해당 서류를 신청하는 사람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다면 바로 자신의 가족에 대한 정보로 들어가게 되니 정확하게 써주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신청인정보조회를 마치고 공인인증서까지 증명하면 바로 원하는 정보에 들어오게 되었는데요. 아래의 정보중 하나만 입력하면 다른 것은 입력이 되지 않습니다. 아버지의 성함이나 어머니의 성함을 기재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자신과의 관계와 성명, 그리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에 증명서의 종류에서 선택하셔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답게 여러가지 증명서를 받을 수 있는데요. 혼인관계증명서와 입양관계증명서 및 여러가지를 받아서 활용할 수 있으니 이 사이트를 잊지 마시고 자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