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에 대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해당 증명서는 조세의무자가 국세를 완납했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서 발급을 받는 문서입니다. 쉽게 말해서 나라에 내가 세금을 냈다라는 증거를 뜻하는 것이죠. 뭐 여러가지 경우에 필요합니다. 오늘은 인터넷으로 간단히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안내해드릴까 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일단 이런 것은 홈택스라는 전용 사이트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민원증명에 탁월한 공식 사이트인데요. 국세청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니 신뢰하셔도 될 것입니다. 바로 들어가주세요.



이렇게 들어가시면 중간에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쭉 나열에 두었는데요. 거기에서 제가 표시해 둔 민원증명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들어가신다면 오늘 우리가 하려는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메뉴를 바로 만나볼 수 있답니다. 찾으셨나요? 그럼 선택해주세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이렇게 민원증명에 필요한 시간 연중무휴 24시간이네요. 오른쪽에 신청메뉴에서 중간에 있는 납세증명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사이트가 참 깔끔하게 정리가 잘 되어있어서 찾는대에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보이시죠?



아마 해당 메뉴를 선택하시면 로그인을 하라고 나올텐데요. 크롬으로 하면 조금 불안정해서 익스플로러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러한 비슷한 업무들은 다 인증서가 필요하니까 없으시다면 이번 기회에 발급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네 이렇게 기본인적사항을 입력하고 신청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자신이 원하는 대로 수령방법과 신청내용, 자신의 정보에 대해서 잘 입력하신다면 바로 가능하네요. 오늘은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