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에 대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다른 블로그들은 너무 간단하게 설명을 해서 제가 따라하다가 애먹었는데요. 한 번 해보니까 설명하기 쉬울 것 같아서 혹여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천천히 그리고 자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안내해드릴게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일단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털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해당 사이트는 여러가지 보험료를 통합적으로 납부할 수 있는 간단한 사이트입니다. 참고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까요 준비하시고 들어가주세요.



이렇게 들어가시면 개인민원인지 사업장인지 구분이 되어있습니다. 둘 중에서 원하시는 것에서 증명서 발급신청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아마 선택을 하시면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라고 나올겁니다. 그것을 통과 한 이후에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크롬은 안되고 익스플로러에서 실행이 가능하니까 참고하세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그럼 이렇게 납부확인서와 완납증명서를 볼 수 있도록 나오는데요. 오른쪽의 완납으로 들어가셔서 바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인증서만 있으면 이렇게 간단하게 발급이 됩니다.



이렇게 나오는데요. 보험구분을 선택하시고 왼쪽 아래에 있는 프린트 발급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연체된 금액이 있으면 발급이 되지 않는답니다. 참고하셔서 잘 납부하시고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