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각종 증명서 발급 방법

국제면허증 발급 방법 안내.

ㅎㅎ화쓰랜드ㆍ 2017. 11. 20. 10:24


국제면허증 발급을 어떻게 진행하는지 알아보는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운전을 하려면 일반 면허증으로 충분하지만 해외에서 운전을 하기 위해서는 국제면허증은 필수적인 요소인데요. 오늘은 인터넷을 통해서 어떻게 접수하고 진행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국제면허증 발급 방법 안내해드릴게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일단 정부24라는 사이트를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가지 민원들을 인터넷으로 처리할 수 있는 현명한 사이트입니다. 오늘 저도 이 사이트를 이용해서 설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셨다면 중간에 검색창에 딱 나와있습니다. 그곳에 국제운전면허증을 입력해주시고 검색을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사이트는 모두 검색이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요소들을 잘 사용한다면 시간을 더 아낄 수 있습니다. 국제면허증 발급도 마찬가지죠.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검색을 하시면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신청이 나오는데요. 일단 오른쪽의 안내를 선택해서 들어가보도록 합시다. 아마 인터넷으로는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안내를 받아보죠.


방문해서 신청을 해야 하며, 처리기간은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수수료는 8,500원입니다. 구비서류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서는 제가 표시해둔 하단참조를 선택하시면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신청 시 같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로는 즉 준비물은 본인신분증, 여권용사진이 필요합니다. 여권은 제출하지 않아도 상관이 없다고 하네요. 


 

이제 위로 올려서 접수 및 처리기관에 대해서 검색을 해보도록 합시다. 각 기관을 선택하면 바로 찾기를 통해서 해당 관할서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바로 경찰서나 시험장을 선택해주세요.



이렇게 기관명을 입력하고 아래에 검색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잘 선택하셔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집 주변으로 잘 찾아서 수월하게 발급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국제면허증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