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법원 사건번호 조회에 대한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살면서 웬만하면 법원에 안가는 것이 좋지만 그게 뜻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까요. 요즘에는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이 발달해서 집에서도 손쉽게 법원 사건번호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 방법 안내해드릴게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나의 사건검색 - 대법원이라고 검색하시고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대법원 사건번호 검색과 판례, 법률정보등을 제공하는 곳인데요. 여기에서 간단하게 진행이 가능합나디ㅏ.



이런식으로 나의 사건검색이 가능합니다. 사건번호로 검색이 가능하고, 공인인증서로도 가능합니다. 두 가지 중에서 편한 것을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본 게시물은 상업적인 용도 또는 다량 저장, 재가공 등 자료 수집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다고 하네요. 법원 사건번호 조회의 첫 번째 방법입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두 번째는 공인인증서로 검색을 하는 것입니다. 번호를 잊었다면 이렇게 진행하는 것이 더 빠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사이트는 법적인 효력이 없습니다. 정확한 사건에 대한 정보는 법원에 문의를 하시는 것이 빠르다고 하네요. 그리고 간혹 세세하게 일치하지 않을수도 있으니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서는 해당 법원이 더 낫다고 합니다.



주의사항을 보고 마무리하겠습니다. 사건검색 결과 저장 체크 시에 피시에 저장됩니다. 공공장소에서의 결과 저장 기능을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3자 이상으로 검색이 가능하며, 검색 결과는 반드시 사용자가 별도로 관리해야 합니다. 오늘은 법원 사건번호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