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산양육지원금 즉 임산부지원금을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혜택은 많을수록 좋고 지원도 많은수록 좋은 시절에 우리는 살아가고 있습니다. 요즘은 워낙 아이를 낳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출산장려를 정부에서는 적극 고려하고 또 지원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래서 출산양육지원금 즉 임산부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일단 아이사랑을 검색창에 검색해주시고요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저렇게 뜨면 가장 위에 있는 임신육아종합포털로 들어가주시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같이 하나씩 해보면서 익혀보도록 하겠습니다,



뭐 이런식으로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위에 육아라는 카테고리에 있는 육아 지원 서비스를 선택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조금은 복잡해 보일수도 있지만 천천히 보시면 찾기는 쉬울 겁니다. 그럼 바로 이동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새로운 창이 뜨는데요. 왼쪽 위의 임신,출산을 선택하시고 서비스 유형도 똑같이 임신과 출산으로 맞춰주셔서 검색을 하기에 용이하게 일단 만들어두어야 합니다. 사진과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바로 출산양육지원금을 검색해주시면 임산부지원금에 대해서 나오게 되는데요. 검색기능은 항상 쓰는 것이지만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출산양육지원금에 대해서 나오게 되었습니다.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서울특별시와 경기도 동두천시까지 나오네요. 그럼 바로 들어가서 어떻게 지원해주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대상은 신생아 또는 영아의 출생신고일 현재 해당 지역에 등록이 되어 있는 신생아나 영아와 함께 거주하는 부모중 한명이며 출생신고일로부터 1년 이내에 신청해야 한다고 합니다. 지원내용은 첫째 10만원, 둘째 20만원, 셋째 50만원이라고 하네요. 이런식으로 출산양육지원금 뿐만 아니라 임산부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니 잘 참고하세요.


그럼 여기서 글을 마무리 할게요.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되세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