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및 납부방법을 안내하는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화쓰입니다. 오늘은 자신이 고속도로 통행료를 미납한 것이 있나를 조회해보는 방법과 해당 미납금에 대한 납부는 어떻게 해야하는 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며 회원가입은 필요 없지만 미납요금을 상세하게 조회를 하고 납부를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염두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일단 한국도로공사 사이트에 들어가야 하는데요.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를 바로 해볼 수 있습니다. 정말 간편하게 할 수 있는데요. 일단 아래 링크를 달아드릴테니 따라 들어오시길 바랍니다.

한국도로공사 바로가기



들어가시면 이런식으로 나오는데요. 가운데 메뉴 중에서 미납요금조회로 들어가시면 자신의 차량의 대한 미납금을 바로 조회할 수 있으며 상세한 내역은 어디에서 보는지와 그리고 납부는 어디에서 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행료를 10배로 부과하는 경우에 대해서도 안내를 해줍니다. 일단 사진을 보시고 빨갛게 칠한 부분으로 들어와주세요.



들어가시면 차량번호 입력만으로 바로 자신의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요금을 조회할 수 있는데요. 저는 저런식으로 아래 최초의 미납시기와 납부하라는 경고의 말이 떴네요. 상세내역은 따로 알려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바로 오른쪽의 하이패스를 통해서 미납 상세내역 확인과 인터넷 납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당일 미납은 조회가 될 수 없으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빨갛게 칠한 부분으로 가시면 됩니다.



들어가시면 한국도록 하이패스에 대한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미납통행료 조회/납부를 할 수 있는 메뉴가 잘 나와 있고 실제로도 찾기 쉽게 크게 나와 있습니다. 선택하셔서 조회하시고 납부하시면 되는데요. 중요한 것은 이 것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차주와 연결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금 납부 방법은 이렇게 자세하게 나와있는데요. 일단 방문은 영업소, 금융기관, 편의점, 휴게소까지 가능합니다. 비 방문은 해당 한국도로 홈페이지나 인터넷지로, 실시간 계좌이체, 모바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편하신 것으로 이용해주세요.



마지막으로 통행료 10배 부과안내인데요. 상기사유로 최근 1년간 미수납이 20회 발생하면 부가통행료가 10배가 되네요. 그리고 다른 근거는 카드 또는 기계장치를 위조하는 경우와 통행권을 타인의 통행권과 교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통행료 감면대상자 증표를 위조나 변조를 하여서 내지 않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그냥 유료도로로 통행하는 행위도 부과금이 부과됩니다.


나라에서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금에 대해서 수거를 하기가 상당히 골치가 아프다고 한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요. 기본적인 것을 지키며 살면 더 나은 세상이 될 것 같네요. 여기에서 글은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