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업자등록증재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업자등록증이 있었다가 다시 발급을 받는 경우에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관련된 사이트 특성상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염두하시고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그럼 사업자마다 부여된 등록증을 다시 받아볼까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바로 국세청홈택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여기 사이트는 상당히 유용한 정보들을 많이 담고 있는데요. 오늘 알아볼 정보도 마찬가입니다. 아래 링크를 걸어드릴테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홈택스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서 민원증명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곳에 바로 사업자등록증재발급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뿐만아니라 조회/발급, 신청/재출, 신고/납부 및 여러가지 용건도 같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잘 참고하셔서 이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일단 왼쪽 2번째 메뉴로 들어가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들어가서 오른쪽에 노란색 민원증명신청 칸에서 가장 첫 번째인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을 선택합니다. 조금은 조그만해서 잘 안보일수도 있지만 아예 못찾을 정도는 아닙니다. 잘 선택하셔서 들어오시길 바랍니다. 바로 이동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로그인을 하면 사업자등록증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해당 정보를 열람하고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상태여야 재발급이 가능하다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저는 사업자가 아니기에 그 전 단계까지만 설명드렸습니다. 사이트를 참고하셔서 꼭 재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