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을 1분만에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지금 시작합니다. 우리의 삶 속에서 세금은 밀접한 연관을 짓고 있습니다. 과자 하나를 사더라도 세금이 붙어서 가격이 결정이 되는 것처럼 우리는 잘 모르지만 우리 옆에서 우리와 함께 생활하는 것이 바로 세금입니다. 오늘은 internet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는데요. 지금 손쉽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일단 원하는 검색창에 국세청 홈택스를 쳐주세요.

 

 

굳이 인터넷을 하나 더켜서 들어가시기 불편하시다면 옆의 링크를 타고 오시면 됩니다. 국세청 홈택스 들어오셨으면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은 중간에 있는 빨갛게 줄그은 부분으로 들어가시면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부분으로 들어가시면 부가가치세 신고, 연말정산 미리보기등 여러가지 활용을 하실 수 있으니 이 홈페이지를 자주 이용하시면 편리한 생활을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회원가입으로도 진행이 가능하며 뿐만아니라 비회원으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본인인증을 하기 위해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이 부분을 염두하시고 하시면 됩니다. 비회원으로도 종합소득세, 양도소득세 및 여러가지 메뉴를 이용할 수 있으니 생각보다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럼 위에서 조회와 발급이라는 창을 눌러서 다음으로 이동하셔서 본격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식으로 들어가셔서 발급을 누르시고 건별 발급, 수정 발급, 일괄발급등 여러가지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또한 목록조회에 들어가셔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기간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지연 발급에 경우에는 가산세가 붙어서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