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아르기닌 효능 바로 알아보세요.

ㅎㅎ화쓰랜드ㆍ 2021. 5. 31. 16:37


아르기닌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참고하셔서 이용해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바로 살펴볼게요.

아르기닌은 체내에서 합성이 가능하지만 그 양이 적어 필수적인 아미노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아르기닌은 음식을 통해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육류, 생선, 우유, 견과류, 콩나물에 들어가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운동을 강하게 하거나 부상, 상처회복, 간기능 개선을 위해서 요구량이 늘어나는데요. 그렇기에 간기능을 보호하기 위해서 보조제에서 아르기닌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 많습니다.(헤포스 시럽, 가네스 알파 등)

 

본격적인 효능으로는 고혈압과 심혈관 질환 예방입니다.

아르기닌이 산화질소를 새성함으로써 산화질소는 혈관팽창 물질로, 혈관을 이완시키며 고혈압, 협십증 동맹경화 등 여러가지 혈관 질환을 예방합니다. 단 과거에 심혈관 질환이 있거나 약을 먹고 있는 상태에서는 섭취하지 않습니다.

 

간 독성 무질 해독, 숙취해소

아르기닌 아스파라긴 메티오닌 등은 adh를 활성시켜 알코올을 분해한 뒤에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도 촉진해서 간보호와 숙취해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암모니아 제거에 사용.

간에서는 체내 암모니아를 제거하기 위해서 합성과정이 일어나는데요. 아르기닌이 요소회로의 하나로 아르기닌은 가수분해되어서 크게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운동능력향상, 상처치유, 면역기능 증가, 호르몬 생성 관여(남성), 성기능 부전 개선, 신장질환 예방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부작용이 있습니다.

 

구역질, 설사, 복통, 팽만감, 통풍,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음.

임산부나 수유부는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저혈압 환자는 피하는게 좋고, 수술을 앞둔 환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심근경색 등 여러가지 질환이력 있으면 안되며, 면역을 증강시키므로 자기면역질환은 선취하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장기간 복용하면 아미노산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으니 너무 장기간 복용은 안됩니다.

 

일단 중요한 것은 의료진에게 물어보고 복용하는게 좋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무턱대로 먹지 마시길 바라며 그러한 부작용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링크
«   2022/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