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에 대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본인에 대한 사실 확인서는 인감증명서와 비슷하게 자신을 증명하는 서류인데요.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서 간단하게 발급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천천히 안내해드릴게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방법 안내 시작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일단 정부24라는 사이트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찾으셨다면 바로 선택해주세요. 갈길이 머네요.



들어가셨다면 찾는 곳이 보일텐데요. 거기에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입력해주시길 바랍니다. 일반 서류인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동사무소를 방문해야만 가능합니다만 전자는 미리 신청했을 경우에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들어가셨다면 신청을 선택하셔서 다음 단계로 진행해보겠습니다.



참고로 바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하는데요. 복합인증이라는 특별한 절차로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제가 설명해드릴게요.



일단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하신 이후에 오른쪽 맨 위에 3줄짜리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그 뒤에 회원정보에 있는 복합인증관리를 선택해서 들어가줍니다.



그 다음에는 가운데 복합인증 등록을 선택해주시구요.



그 다음은 자신의 주민등록증의 발급일자를 선택해서 입력하셔야 합니다. 민증 정면 아래에 나와있습니다.



그 다음에는 자신의 이메일을 입력해주시고 아래에는 휴대폰이나 전화번호를 입력하시고 인증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다시 로그인을 한번 더 해주시구요.



전화번호 인증을 해야 합니다. 다음을 선택하면 전화가 오는데요. 거기에서 불러주는 번호를 인터넷에 치는 것이 아니라 휴대폰 안에서 직접 그냥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 하셨으면 다시 전자본인서명확인서로 돌아가서 신청을 선택하시구요.



주민등록 주소지를 선택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미리 신청이 되어 있어야 가능하니까 전화로 문의하시고 진행해주세요. 오늘은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