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민등록증 인터넷발급에 대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으로 찾아뵙게 되어서 영광입니다. 지갑을 잃어버리면 돈 다음으로 화나는 것이 바로 민증을 다시 발급을 받아야해서 그게 참 귀찮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찾아가서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참 간단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주민등록증 인터넷발급 순서 설명해드릴게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일단 정부민원포털 민원24로 들어가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사이트는 여러가지 민원에 대해서 인터넷으로 접수하고 발급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인데요.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해당 사이트로 들어오셨다면 조금 아래에 보시면 주민등록증 재발급신청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바로 이곳을 통해서 오늘의 우리가 해볼 주민등록증 인터넷발급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바로 로그인을 해주시고요. 저는 공인인증서로 진행해보았습니다. 비회원으로 원하신 한번 그쪽으로 하셔도 될 것 같으니 편하시는 것으로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런식으로 바로 이렇게 신청하는 창이 나옵니다. 이름과 주소 연락처와 재발급 사유까지 나오는데요. 수령을 받기 위해서 문자로도 안내하는 서비스도 같이 신청할 수 있어서 더 편리한 것 같더라구요. 철회기간은 근무시간 9시에서 6시까지 가능합니다



자신의 사진을 첨부해주시고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수령방법으로 기관을 선택하셔서 원하시는 곳에서 발급을 받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주민등록증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