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바로 해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으로 돌아온 화쓰입니다. 반갑습니다. 오늘 벌써 월요일인데 좋은 하루 시작하셨나요? 오늘은 자신이 어떤 사이트에 가입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자신이 어떤 곳에 가입했나가 궁금하기도 하지만 자신의 개인정보가 도용되었을까봐 걱정하는 부분도 존재해서 이러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일단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라고 검색창에 입력해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녹색 검색창을 이용하였습니다. 가장 상단에 우리가 찾는 공식사이트가 딱 나오게 됩니다. 아이핀이나 휴대폰을 통한 본인확인내역 통합조회도 제공하고 있으며 회원탈퇴도 지원하네요.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가장 왼쪽에 있는 노란색 박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용내역 조회 서비스라고 나와있을겁니다. 이 곳을 통해서 오늘 우리가 알고 싶어하는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할 수 있거든요. 선택하셨나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그 다음으로는 개인정보 동의에 선택을 해주시고 아래에 확인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어떤 것을 명시했는지 시간이 되시면 읽어보셔도 도움이 될 것 같구요. 빠른 진행을 원하시면다면 왼쪽에 제가 표시한 확인으로 바로 들어가셔서 다음 정보를 열람하셔도 무방합니다.



다음으로는 어떠한 방식으로 본인을 인증하느냐에 대한 것입니다. 저는 약간 익스플로러가 오류가 나서 휴대폰으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I핀과 휴대폰 공인인증서 중에서 편하신 것으로 자신을 인증하시면 됩니다. 그럼 바로 선택해서 시작해보도록 하세요.



본인을 인증하셨으면 이렇게 연간 단위로 나오게 됩니다. 1년전부터 5년전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탈퇴가 가능한 곳과 가능하지 못한 곳까지 쭉 나오게 됩니다. 개인정보라서 여기까지만 캡쳐를 해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만,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시면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그럼 지금까지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올게요. 감사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