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찾기에 대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자신을 대신해서 인증해주는 컴퓨터상의 주민등록증이라고 표현해도 무방한데요. 인증서가 노출이되면 안되기에 번호를 만들 때 다양한 숫자와 기호를 섞어서 만들게 됩니다. 그래서 자주 잊어버리게 되는데요. 더구나 인증서는 보안 절차상 5번이상  틀리게 되면 아예 막혀버리게 되는데요. 오늘은 계속 암호를 쳐도 상관없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한국정보인증이라는 사이트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공인인증기관이라서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공인인증서 비번호 찾기도 같은 맥락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연달아서 비번을 계속 치다보면 생각이 나게 되니까요. 참고로 이미 많이 오류가 나서 막히신 분은 은행으로 가셔서 풀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암호를 계속 틀려도 칠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리는 것이지 아예 새롭게 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을 말씀드리는 것은 아닙니다. 염두하시고 진행해주세요.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셨다면 오른쪽에 있는 여러가지 메뉴 중에서 인증서관리를 선택하시고 들어가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메뉴를 통해서 여러번 자신의 암호를 입력해보며 그 과정 속에서 찾아보려고 합니다.. 준비되셨다면 들어가주세요.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바로 맨 위에 있는 인증서 암호확인을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마지막 단계입니다. 이 안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기존의 인증서 로그인과 마찬가지로 개인암호를 치는 창이 나옵니다. 그럼 여기에다가 반복적으로 계속 입력을 해봄으로서 여러가지 경우의 수를 살펴볼 수 있겠죠. 간단하고 유용한 방법이긴 합니다. 원래는 5번밖에 해볼수가 없어서 막막하니까요.



이런식으로 성공이 될 때 까지 한번 도전해보시고 정 안되시면 은행에 방문하시거나 각자의 은행의 인터넷 뱅킹을 통해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